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찾던 정보

달러를 불이라 하는 놀라운 이유

by 루루얍 2024. 1. 10.
반응형

달러를 불이라 하는 이유

처음에 나는 '달러'랑 '불'이 각각 다른 나라의 화폐 단위를 말하는 줄 알았다. 달러는 미국의 화폐단위, 불은 프랑스의 화폐단위인 줄 알았다. 하지만 달러=불이었다. 심지어 화폐 단위인 달러를 불이라고 부르는게 한국만이 아니란 말씀.

4딸라
4딸라

한국을 포함한 동양에선 달러를 '불'이라고도 부르는데, 이건 대체 왜 그럴까? 사실 한자에 답이 있다.

 

 

 

 

 

 

 

지금과 같이 컴퓨터로 특수문자를 활발하게 쓸 수 없던 과거엔 한자어로 대체해 쓰는 경우가 왕왕 있었는데 한자 弗(아닐 불, 말 불)이 달러를 나타내는 $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달러를 불이라 부르게 되었다. 

 

 

고어영화 등급표의 진실

1. 고어영화 등급표, 사실은... 넷상에서 흔히 돌아다니는 고어영화 등급표. 하지만 이 등급표는 원래 고어영화 등급표가 아닌 충격적인 영화등급표(Disturbing Movies Iceberg)이다. 그래서 애초에 장르

cheesdal.tistory.com

 

 

유우키 : 일본 100만 유튜버 과거, 논란

유우키는 현재 11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있는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다. 원래 란 25만 구독자를 지닌 유튜브를 운영했으나 계삭(계정삭제)한 바 있다. 본명은 문준호. 1991년생. 한일혼혈로 아빠가

cheesda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