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찾던 정보

장사의 신 은현장 논란, 과거, 결혼

by 루루얍 2024. 1. 18.
반응형

은현장 논란

은현장

 

1. 은현장 프로필

현재 구독자 128만 명을 보유한 <장사의 신> 유튜버. 유튜브계의 백종원이다. 참고로 어딘지 중국집 가게같은 '은현장' 이름은 본명이다. 직접 사연을 신청한 자영업자들의 가게를 찾아가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험한 말과 욕설을 하며 망한 자영업자들의 흐리멍텅한 정신을 후두려팬다.  "씨X, X같네, 너 병X이야?"란 말이 서슴없이 나온다. 이로인해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장사의 신

 
분내 나는(?) 여사장님들을 만나면 기분이 한껏 업되어 보이는 장사의 신을 볼 수 있다. 그래서 그가 미혼인 줄 아는 사람도 있지만 그는 결혼한 유부남이다. 아내는 고등학생 때부터 만난 여자친구.
 

2. 은현장 과거

은현장은 어릴 때부터 가난해 돈을 많이 벌고싶었다고 한다. 하지만 부모님은 은현장이 공부하길 원해 이를 거부하고 가출을 하며 피잣집 알바를 했다. 학교도 자주 빼먹어 졸업을 못할 뻔 했는데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직업반에 들어가 요리를 배우게 됐다. 그때부터 자신의 길은 맛난 음식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파는 거라고 깨달았다.

장사의 신

 
유튜브를 하기 이전에 곱창집을 운영했다. 당시엔 곱창을 배달하는 집이 없었는데 은현장은 곱창 배달을 시도해 인기가 많았다. 곱창 장사가 잘되자 그 돈으로 치킨집을 운영하기 시작한다. 추후 치킨집이 대박나 프랜차이즈로 성장한다. 이 치킨집이 후참잘(후라이드 참 잘하는집)이다. 
 
하지만 번아웃되어 후참잘을 200억에 매각하고 현재 500억의 자산을 보유했다고 한다. 평생 먹고 살만큼의 돈을 벌었지만 어렸을 때부터 일만 해 친구가 별로 없고 허탈감과 공허함에 유튜브판 골목식당 컨텐츠를 기획, 자영업자들을 도와주겠다 마음먹게 된다. 
 
 
 
 
 
 
 

 

3.  유튜브 시작 계기

유튜브는 4년 동안 아무 반응이 없었다고 한다. 그런데 PD의 권유로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살아온 이야기를 진솔하게 이야기한 영상이 빵 트면서 몇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유튜브가 잘 되기 시작한다. JTBC 방송 <짠당포>에 출연해 밝힌 바에 의하면 장사의 신 PD는 연봉이 아닌 월급이 1억 5천만 원 이상이라 한다. 
 
PD의 월급을 이렇게 많이 주는 이유는 자신은 이미 부자라 돈이 필요없으며 PD의 권유로 유튜브를 포기하기 전 찍었던 영상이 잘되어 장사의 신 채널이 성공했기에 그때 너 다 주겠단 약속을 지킨 것이라고. 
 

4. 책 발간

<나는 장사의 신이다>란 책을 발간했으며 크몽에 <백만장자 클럽 들어가기> 전자책을 발행했는데 한달간 출시 기념으로 40% 할인한 가격이 59,000 원이어서 너무 비싸다고 비판을 받았다. 현재 전자책 가격은 99,000 원. 

장사의 신

 
하지만 출판한 책들 인세 기부도 현재 10번째로 활발히 하고있다.
 
 
 
 
 
 
 
 
 

 

5. 장사의 신 논란

토스트 집 사장님이 월 20만원밖에 못 번다며 <장사의 신> 채널에 솔루션을 구하러 나온적이 있다. 하지만 그 토스트집은 비슷한 시기 다른 방송에선 월 300만원대의 매출을 올린다며 나온 적이 있어 문제가 제기되었고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일전에 은현장은 <장사의 신>에 출연한 문신한 가게주인에게 문신은 손님들에게 호감을 줄 수 없다고 지적했었는데, 다른 채널에서는 은현장이 문신을 한 딜러의 업장을 호의적으로 홍보해주는 듯한 영상을 찍어 논란이 되었다.   

이외에도 초록뱀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기획 프랜차이즈 대표가 아닌지, 현재 재산이 그가 말한대로 500억이 정말 맞는지 유튜버 다크사이드코리아가 저격에 나섰다. 장사의신은 최근 네이버카페 조회수 조작은 인정했지만 이외의 모든 논란은 부정하고있다.
 

6. 장사의 신 명언

그의 유튜브를 보면 온갖 욕과 명언이 쏟아진다.
 
"큰 부자는 하늘이 내리는 거지만 작은 부자는 노력하면 될 수 있다."
 
"20대 때는 안 쉬는 거야. 30대 때는 한 달에 한 번 쉬는 거고, 40대 때는 한 달에 두 번 쉬면 돼."
 
"사람들은 부자처럼 보일려고 명품 차고 목걸이 차고 이렇게 하잖아요.
그거 보면 솔직히 좀 아쉬워요.
부자가 되어야지 왜 부자처럼 보이려고 행동하는지 모르겠어요."

 

붕어빵 장사 마케팅의 신, 사람 모으는 법

ㅋㅋㅋㅋㅋㅋㅋㅋ 붕어빵 아저씨 천재이심??? 1.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걸로 판단한다. -장사 잘되는 것처럼 보이게 현금 다발 놓기 -사가는 사람이 있어야 접근이 쉬워지니 손님 붙잡아놓기 2.

cheesda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