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연예/인물

꽈추형 : 비뇨의학과 의사 유튜버

by 루루얍 2023. 11. 13.
반응형

꽈추형

꽈추형
출처 : 꽈추형 인스타

 

본명 홍성우. 74년생으로 슬하에 아들, 딸이 있다. 울산대학교 의대 출신이다. 전문의가 된 이후 단국대 의학 조교수로 일했으며 서울 강남 예작비뇨의학과 의원에서 7년간 전문의로 근무했다.

 

꽈추형은 인식 개선을 위해 비뇨기과의 명칭이 비뇨의학과로 바뀌었음을 강조한다. 비뇨기과는 남자들만 가야한다는 인식을 주니까.

 

과거 소개팅에서 비뇨기과 의사라 인기가 없는 편이었는데 어느 날 지금의 아내를 만났을 땐 자신의 직업을 듣고 기분좋게 웃어서 의아했는데 알고봤더니 장인어른이 비뇨기과 의사였다고.

 

비뇨기과 의사로서의 애환이 꽤 있는듯. 방송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밝힌 바에 따르면 병원을 개원하려고 모 건물의 건물주랑 얘기를 했는데 그 건물주가 비뇨기과는 안 된다며 결사 반대했다고 한다. 근데 꽈추형은  그 사람도 비뇨기과를 다니고 있는 걸 알고있어서 어이없었다고. 

 

그가 처음부터 개인 유튜브 '닥터조물주 꽈추형'을 만든 건 아니었다. 2021년 유튜브 채널 '보다'의 영상에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성교육, 성생활시 주의점을 재밌게 알려주어 수백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은 것이 시작.

 

이후 병원을 다니며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나 이로인해 병원 측과 갈등이 생겨 퇴사했다. 이후 4개월간 실업급여를 받으며 더 많고 다양한 유튜브 채널들에 출연했고 닥터조물주 꽈추형 유튜브를 새로 만들었다.

 

이 유튜브 채널명을 따 2022년 2월 서울 서초구에 닥터조물주 비뇨의학과의원을 개원했다.

 

 

크리스티나 : 이탈리아인 방송인

독특하지만 매력적인 한국어 억양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크리스티나. 본명은 크리스티나 콘팔로니에리로 81년생이다. 이탈리아에 유학 왔던 한국인 성악가 남편과 결혼했으며 자녀는 없고 시어

cheesdal.tistory.com

 

 

나는솔로 모태솔로 특집 12기 광수 : 변리사 이희수

나는솔로 12기는 모태솔로 특집으로 방영되었다. 단연 화제에 오른 것은 영수와 광수였는데, 그중에서도 일찌감치 옥순에게 첫눈에 반해 저돌적으로 대시하던 광수가 큰 주목을 받았다. 오은영

cheesda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