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사/조선시대

낙산공원 이름 뜻 유래, 타락산이라 불리기도

by 루루얍 2024. 9. 9.
반응형

낙산공원 이름 뜻 유래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낙산공원은 한양도성과 숲이 어우러진 공원으로, 이름 '낙산'은 지형이 낙타의 등처럼 생긴 것에 유래했다. 
 
이외에도 조선시대 때 왕궁에 우유를 보급하던 왕실 목장이 자리하여, 우유의 순 우리말 '타락'을 본따 '타락산'이라고도 불렸다. 
 
이처럼 조선의 역사가 담긴 낙산공원엔, 조선의 건국과 함께 외세침략을 방어하기 위해 축조된 한양도성이 있다. 조선 태조 때인 1396년부터 쌓기 시작했으니, 축성된 지 600년이 되어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성곽 안쪽에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진 이화마을이 자리해 함께 구경하면 좋다. 
 
해가 저물 때쯤엔 낙산정에 가보자. 이곳에선 성곽 없이 탁 트인 서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밤이 되면 낙산공원 제1전망광장에 가보자. 조명으로 빛나는 성곽이 운치를 더하는 가운데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이 펼쳐진다.
 

철인왕후 줄거리 결말 스포

철인왕후여자라면 환장하는 호색한 남자 요리사가 갑자기 조선시대로 타임슬립, 철종의 아내인 중전마마가 되었다. 1.정보20부작 완결. 현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고 중국드라마 를 리메이크

cheesdal.tistory.com

 

조선시대 노처녀, 노총각 구휼제도

조선시대에는 혼기를 놓친 노처녀, 노총각의 원한이 하늘에 닿게 되면 나라에 매우 흉한 일이 생긴다고 여겼다. (ㅋㅋㅋ) 그래서 국가 차원에서 지방관들로 하여금, 노처녀와 노총각의 혼사를

cheesda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