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타임루프 영화 추천 BEST 5

by 루루얍 2023. 1. 19.
반응형

타임루프 영화 추천 BEST 5

타임루프 영화는 고리나 원처럼 끝과 끝이 연결되듯 특정 시간대가 무한반복된다는 뜻의 '루프(Loop)'가 메인인 작품을 말합니다. (*비슷해보여 헷갈리기 쉬운 타임리프 영화는 보통 과거로 가는 회귀물을 말하며 시간 이동을 다룹니다)

 

보통 타임루프물 주인공은 이 상황을 타개할 방법을 찾아 탈출을 감행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번 보면 시간 순삭되는 타임루프 영화 5편을 추천합니다.

 

▶ 욕망이 각성하는 19금 영화추천  3 

 언더커버 코믹 영화추천 4

1. 엣지 오브 투머로우

엣지 오브 투머로우

#액션 #타임루프

 

'미믹'이라 불리는 외계 종족의 침략으로 인류는 멸망 위기입니다. 빌 케이지(톰 크루즈)는 한 번도 전투에 참가해본 적 없는 장교이죠. 그런데 떠밀려서 전투에 참가하게 되고, 당연 훈련이 안 된 그는 금방 죽게됩니다. 하지만 죽을 때마다 처음으로 다시 깨어나죠.

 

 

그가 죽으면서 시간 조종 능력이 있는 외계인 피가 묻어 이 죽지 않는 타임루프에 갇히게된 건데요. 사실 이런 현상은 에이스 군인 리타(에밀리 블런트)가 먼저 겪었던 현상입니다. 리타는 죽기 전의 빌에게 다시 깨어나면 자신을 찾아오라 말하고 빌은 리타 말대로 합니다. 과연 인류는 외계인 종족에 승리할 수 있을까요? 참고로 이 영화는 <All You Need is Kill(사쿠라자카 히로시)>이란 일본 만화가 원작입니다.

2. 소스코드

소스코드

#SF액션 #타임루프

 

도시를 위협하는 연쇄 열차 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합니다. 주어진 시간은 단 8분, 과거에 접속해 미래를 구해야해요. 콜터(제이크 질렌할) 대위는  ‘소스 코드’에 접속해, 기차 테러로 희생된 한 남자의 마지막 8분으로 들어가 폭탄 위치를 찾고 범인을 잡아야 합니다.

 

이 임무가 성공해야만 6시간 뒤에 예고된 시카고를 날려버릴 대형 폭탄 테러를 막을 수 있죠. 그는 모든 직감을 이용해 사건의 단서와 용의자를 찾는데요. 곧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집니다. 흔한 타임루프물이라 생각했다면 오산인 영화! 타임루프물 중 가장 참신하고 재밌는 액션영화였어요. 강추합니다.

3. 해피 데스데이

해피 데스데이

#공포 #스릴러 #코믹 #타임루프

 

교수이자 의사인 그레고리(찰스 에이트켄)와 불륜관계인 트리(제시카 로테). 생일날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룸메 로리(루비 모딘)의 축하도 듣고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는데요. 느닷없이 섬뜩한 아기 가면을 쓴 괴한에게 살해를 당합니다. 그리고 다시 생일날에 눈을 뜨죠. 이게 무한 반복됩니다. 

 

 

친절한 남학생 카터(이스라엘 브로우사드)에게 사정을 말하고 그와 함께 범인을 찾아나섭니다. 그리고 우연히 TV를 보다 자신이 습격당한 날, 연쇄살인범 존 툼스도 병원을 탈출한 걸 알게됩니다. 트리는 존 툼스가 자길 살해한 놈이라 판단, 각고의 노력 끝에 그를 죽이는데 성공합니다. 그렇게 꿈에 그리던 다음 날을 맞이할 수 있나싶었는데... 다시 눈을 뜨니 생일날입니다. 그럼 그날 트리가 자는 새에 죽었단 건데, 과연 트리를 죽인 진범은 누구일까요?  

4. 내가 7번째 죽던 날

내가 7번째 죽던 날

#스릴러 #드라마 #교훈 #타임루프

 

샘(조이 도이치)에게 이상한 하루가 찾아옵니다. 훈남과 달콤한 데이트도 하고 약간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파티까지 잘 마무리 했는데요. 그날 밤, 집으로 돌아가던 샘과 친구들은 차 사고로 목숨을 잃습니다. 하지만 샘은 이 모든 기억을 지닌채 그날 아침에 깨어나요.

 

죽지 않고 다시 어제로 돌아온 상황에 혼란스러워하다 자신이 죽던 날이 반복되고 있음을 깨닫죠. 샘은 다시 정상적인 하루로 돌아가기 위해 하나씩 그날 하루를 전과 다르게 고쳐나가는데요. 그러면서 미처 몰랐던 진실도 마주하게 됩니다. 과연 샘은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을까요? 이 영화는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의 스릴러, 타임루프 버전같은 느낌도 들어요. 학교에서 친구끼리 가까워졌다 멀어져본 적 있는 사람들이라면 ptsd  공감할 만한 내용이 나와요.

5. 사랑의 블랙홀

사랑의 블랙홀

#힐링 #교훈 #타임루프

 

이기적이고 시크한 TV기상캐스터 필 코너스(빌 머래이)는 PD인 리타(앤디 맥도웰), 카메라맨 래리와 함께 매년 2월 2일에 열리는 성촉절(Groundhog Day=경칩) 취재를 나갑니다. 필은 취재를 다 끝내고 집에 가려하지만 폭설로 길이 막혀 축제가 열렸던 펜실베이니아 펑추니아 마을로 다시 돌아오게 돼요. 다음 날 아침, 필은 어제와 똑같은 라디오 멘트를 듣게 되죠. 그리고 취재를 다 마쳤건만, 또 축제 준비로 부산한 마을 사람들을 보고 경악해요.

 

필에게만 그날 하루가 계속 반복되는 거였죠. 성격 더러운 필은 이를 이용해 여자를 책임감 없이 유혹하거나 물건을 훔치거나 축제를 엉망으로 만들죠. 하지만 그것도 하루 이틀이지 필은 점점 지쳐갑니다. 자살을 해도 다시 성촉절날에 눈을 뜨죠. 과연 필은 어떻게 해야 정상적인 날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타임루프 영화의 원조로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있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고 마음이 따뜻해지고 재밌는 영화입니다.

 

 

이상 타임루프 영화 추천 BEST 5 글을 마칩니다. 즐감하세요~!

 

 

▶ 욕망이 각성하는 19금 영화추천  3

 언더커버 코믹 영화추천 4

▶ 서로 몸 바뀌는 코믹영화 추천 4

반응형

댓글